본문 바로가기

지난영화 정보/포스터/스틸

[파이터] 국내 포스터 - 2



파이터 (The Fighter)

개봉(북미) : 2010년 12월 10일
개봉(국내) : 2011년 3월 10일
장르 : 드라마
감독 : 데이비드 O. 러셀
출연 : 마크 월버그, 크리스찬 베일, 에이미 아담스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 114분
수입 : 데이지 엔터테인먼트
배급 : 시너지
비고 : 아일랜드 출신의 전설적인 프로 복서 ‘미키 워드’의 실화를 영화화한 작품.
시놉시스 : 서른 살이 넘도록 챔피언의 승률을 올려주는 백업선수로만 전전긍긍하는 미키. 도로포장 일까지 겸하지만, 늘 생활고에 시달린다. 복싱만이 떨어져 지내고 있는 딸을 데려오기 위한 돈을 벌 수 있는 유일한 돌파구이자, 그의 삶의 전부이다. 어린 시절부터 미키에게 권투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준 형 디키는 세계 챔피언, 슈가 레이 레너드를 쓰러뜨리며 집안의 자랑이자 모두의 영웅이 되었지만, 이제는 과거의 영광에 들떠 사고만치는 골칫덩어리로 전락한다. 그래도 여전히 사랑하는 가족들이 따르는 맏아들이자 맏형인 디키는 미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트레이너다. 미키는 이번만큼은 승리하리라 다짐한 경기에서 된통 얻어맞고 실패해 선수생활에 회의를 느끼던 중 새로운 연인 샬린을 만나면서 재기를 꿈꾼다. 하지만 또 다시 대형 사고를 친 형 디키 때문에 손까지 다치며 권투 인생 최대 위기를 맞고, 모든 것을 포기하려고 하는데... 뜻밖에도 미키를 타고난 파이터로 알아본 에이전시로부터 전격 스카우트 제의를 받는다. 단, 조건은 넘치는 애정만큼 간섭이 심한 매니저인 엄마와 트러블메이커 형과는 함께 할 수 없다는 것! 갈등하는 미키에게 샬린은 가족에 대한 짐을 덜어내라며 설득하고, 결국 미키는 홀로서기를 결심한다.

파이터
감독 데이비드 O. 러셀 (2010 / 미국)
출연 마크 월버그,크리스찬 베일,에이미 아담스
상세보기

이전에 공개되었던 포스터가 느낌이 더 좋은데. 배경까지 확실히 있었고. 이 포스터는 배경이 그냥 검은색이라 뭔가 아마추어가 만든 포스터라는 느낌이 난다. 하여튼 전체적으로 썩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아니다. 그나저나 국내 인지도가 낮은 배우라고 해도 이 영화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이 유력한 배우인 ‘멜리사 레오’의 이름 정도는 같이 넣어 주는 게 맞지 않을까 싶다. 그냥 ‘아카데미 노미네이트’이라만 쓰지 말고 뭔가 이런 부분의 홍보에서는 섬세함을 발휘할 줄 알아야지.